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올림피아코스, UECL 우승…그리스 첫 유럽 정상

by 붕붕이q 2024. 6. 1.
반응형

그리스의 축구 명문팀 올림피아코스가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 콘퍼런스리그(UECL)에서 피오렌티나(이탈리아)를 연장전 끝에 꺾고 우승을 차지하며, 그리스 축구 역사상 최초로 유럽 대회 정상에 올랐다.

올림피아코스는 30일(한국시간) 그리스 아테네의 AEK 아레나에서 열린 2023-2024 UECL 결승전에서 연장 후반 11분 터진 아유브 엘 카비의 결승 골에 힘입어 피오렌티나를 1-0으로 물리쳤다. 이번 우승은 그리스 구단이 유럽 클럽 대항전에서 거둔 첫 번째 우승이어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UECL은 UEFA 챔피언스리그(UCL)와 유로파리그에 이어 UEFA가 주관하는 세 번째 주요 클럽 대항전이다. 이 대회는 2021-2022시즌에 시작되었으며, 첫해에는 AS 로마(이탈리아)가 우승을 차지했고, 2022-2023시즌에는 웨스트햄(잉글랜드)이 우승했다. 올림피아코스는 이번 시즌에 그 뒤를 이어 세 번째 우승 팀으로 기록되었다.

 

결승전의 상세 내용

결승전은 전·후반 90분 동안 양 팀 모두 득점을 올리지 못한 채 0-0으로 종료되었다. 연장전에서도 팽팽한 경기가 이어졌으나, 연장 후반 11분에 드디어 균형이 깨졌다. 올림피아코스의 모로코 출신 공격수 아유브 엘 카비가 산티아고 에세의 왼쪽 측면 크로스를 다이빙 헤더로 마무리하면서 결승골을 터뜨렸다. 이 골은 경기의 유일한 득점으로, 올림피아코스의 우승을 확정 짓는 결정적인 순간이었다.

엘 카비는 이번 시즌 초 카타르의 알사드에서 올림피아코스로 이적했다. 그는 이번 UECL에서 11골을 기록하며 득점왕에 오르는 등 눈부신 활약을 펼쳤다. 특히 결승전에서 터뜨린 결승골로 올림피아코스의 우승을 이끌며 팀의 영웅으로 떠올랐다.

 

 

올림피아코스의 역사적 성취

올림피아코스는 그리스 1부리그에서 역대 최다인 47회 우승을 차지한 명문 구단이다. 그러나 유럽 클럽 대항전에서는 이번이 처음으로 결승에 진출해 우승까지 이루어낸 것이다. 이로써 그리스 축구는 유럽 무대에서도 경쟁력을 입증하며, 앞으로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이번 우승은 올림피아코스뿐만 아니라 그리스 축구 전체에 큰 의미를 갖는다. 그리스 구단이 유럽 대회에서 우승한 것은 이번이 최초이기 때문에, 이는 그리스 축구의 새로운 장을 여는 계기가 될 것이다.

 

피오렌티나의 아쉬운 패배

반면, 피오렌티나는 지난 시즌에 이어 또다시 결승전에서 좌절을 맛보았다. 피오렌티나는 지난 시즌 결승전에서 웨스트햄에게 후반 45분에 결승골을 내주고 1-2로 패하며 준우승에 그쳤다. 이번 시즌에도 결승에 진출했지만, 올림피아코스에게 패해 2년 연속 준우승에 머무르게 되었다.

피오렌티나의 유럽 클럽 대항전 우승은 1960-1961시즌 UEFA 컵위너스컵이 유일하다. 이번에도 유럽 대회 우승의 꿈을 이루지 못했지만, 꾸준히 결승 무대에 오르는 성과를 거두며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다.

 

 

결승전의 의미와 앞으로의 전망

이번 UECL 결승전은 그리스 축구에 새로운 역사를 쓰는 순간이었으며, 올림피아코스의 우승은 그리스 축구의 잠재력을 보여주는 중요한 성과다. 엘 카비의 활약과 팀의 단결력이 만들어낸 이번 우승은 올림피아코스와 그리스 축구 팬들에게 큰 자부심을 안겨주었다.

앞으로 올림피아코스는 이번 우승을 발판으로 더 큰 도전에 나설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성과를 통해 그리스 축구의 국제적 위상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이번 우승이 그리스 축구의 부흥을 이끄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해본다.

 

피오렌티나는 연속된 준우승의 아쉬움을 뒤로하고, 다시 한번 도전할 것이다. 유럽 대회에서의 꾸준한 성과는 팀의 저력을 보여주며, 다음 시즌에는 우승의 한을 풀 수 있기를 바란다. 결국, 올림피아코스의 UECL 우승은 단순한 트로피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이는 그리스 축구의 성장과 잠재력을 확인시켜준 중요한 사건으로, 앞으로도 그리스 축구의 발전을 기대하게 만드는 순간이었다.

 

MLB 메츠 투수 호르헤 로페스의 충격적인 행동 (tistory.com)

 

MLB 메츠 투수 호르헤 로페스의 충격적인 행동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뉴욕 메츠의 오른손 불펜 투수 호르헤 로페스(31)가 경기 중 관중석에 글러브를 던지고 경기 후 욕설 섞인 인터뷰를 하는 등 이해하기 어려운 행동을 보여 구단으로

bungbungissue.tistory.com

호날두의 '위대한 기록' 깨짐 (tistory.com)

 

호날두의 '위대한 기록' 깨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지난 2일 "난 기록을 따르지 않는다. 기록이 나를 따를 뿐"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이틀 만에 그의 '위대한 기록' 하나가 깨졌습니다. 올림피아코스의 모로코 공격수

bungbungissu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