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마돈나 콘서트 논란 : 공연 지연, 무대 연출, 관객 소송

by 붕붕이q 2024. 6. 3.
반응형

미국 팝스타 마돈나(65)의 콘서트가 또다시 논란의 중심에 섰습니다. 최근 캘리포니아 잉글우드에서 열린 마돈나의 공연에 참석한 관객들이 불쾌감을 표하며 잇따라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특히, 지난 3월 7일의 콘서트에서 발생한 여러 문제들로 인해 관객들이 마돈나와 공연 주최 측에 대해 법적 조치를 취하게 된 상황입니다.

 

 

공연 지연과 관객 불만

당일 콘서트는 오후 8시 30분에 시작될 예정이었지만, 실제로 공연은 오후 10시가 넘어서야 시작되었습니다. 이에 대해 소송을 제기한 저스틴 리펠레스는 마돈나 측의 계약 위반과 허위 광고, 정서적인 고통에 대한 배상을 요구했습니다. 리펠레스는 소장에서 마돈나가 공연 지연에 대해 "늦어서 미안하다"고 말한 뒤 "아니, 미안하지 않다. 그게 나다. 나는 항상 늦는다"고 발언한 것을 문제 삼았습니다.

 

공연장 환경 문제

리펠레스는 또한 마돈나가 무대에 올라 "공연장의 에어컨을 꺼달라"고 요구했으며, 이로 인해 관객들은 더위로 고통받았다고 주장했습니다. 관객들이 에어컨을 다시 켜달라고 외쳤으나, 마돈나는 욕설과 함께 "나는 춥다. 당신들이 덥다면 옷이나 벗어라"라고 무시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관객들에게 큰 불쾌감을 주었으며, 이로 인해 소송이 제기되었습니다.

 

 

논란의 무대 연출

또한, 리펠레스는 마돈나의 공연 중 명백한 립싱크가 이루어졌으며, 이는 비싼 티켓값을 지불한 관객들을 우롱하는 행위라고 주장했습니다. 더불어 공연 중 성행위를 모방한 듯한 장면이 나왔다는 점도 문제로 제기되었습니다. 그는 마돈나와 함께 춤을 추는 공연자들이 무대에서 성행위를 모방하고, 가슴을 드러낸 여성들을 보도록 강요당했다고 밝혔습니다.

리펠레스는 이러한 연출이 관객들을 덥고 불편한 공연장에서 몇 시간이나 기다리도록 강요한 뒤 경고 없이 음란물에 노출되게 한 것으로, 이는 팬들에 대한 마돈나의 무례함을 증명한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마치 포르노 영화를 보는 것 같았다고 언급하며, 이러한 상황을 문제 삼았습니다.

 

반복되는 소송 사례

마돈나가 콘서트와 관련해 관람객들에게 소송을 당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지난해 12월 13일 뉴욕 바클레이스 센터에서 열린 콘서트에서도 2명의 관객이 "2시간이나 늦게 공연을 시작했다"는 이유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이들은 콘서트가 다음 날 자정을 넘겨 오전 1시에 끝나는 바람에 대중교통을 탈 수 없었고, 차량 호출 서비스를 이용하기도 어려워 교통 비용이 대폭 늘었다고 주장했습니다. 당시 마돈나의 변호인단은 "합리적인 콘서트 관람객이라면 콘서트 시간이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진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고 맞섰습니다.

2019년 11월에는 플로리다에 사는 한 남성이 "마돈나가 2시간 늦게 콘서트를 시작하는 바람에 공연을 관람할 수 없게 됐다"면서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2020년 2월에도 관객 2명이 2시간 이상 지연된 공연을 이유로 소송을 냈다가 5개월 뒤 합의로 종결했습니다.

 

 

마돈나의 입장과 대처

마돈나는 그동안의 여러 소송과 논란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공연 스타일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그녀의 변호인단은 공연 시간이 예고 없이 변동될 수 있다는 점을 들어 관객들의 불만을 무마하려 했지만, 지속적인 지연과 무대 연출에 대한 비난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특히, 성적인 요소가 과도하게 포함된 무대 연출은 관객들 사이에서 큰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마돈나 콘서트의 미래

이러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마돈나의 콘서트는 여전히 많은 팬들을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그녀의 파격적인 무대 연출과 독특한 공연 스타일은 팬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논란 속에서도 그녀의 공연은 매진 사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다만, 앞으로의 공연에서 이러한 문제들이 재발하지 않도록 주최 측의 세심한 주의와 준비가 필요할 것입니다.

 

결론

마돈나의 콘서트는 파격적이고 독특한 무대 연출로 유명하지만, 그로 인해 발생하는 논란과 소송 역시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공연 지연, 무대 연출의 성적 요소, 관객들의 불만 등 다양한 문제가 제기되면서 마돈나와 그녀의 공연팀은 법적 대응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공연에서는 이러한 문제들이 개선되어 더욱 만족스러운 공연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2024 싸이 흠뻑쇼 티켓 오픈 : 가격, 장소, 준비물까지 모두 알아보기 (tistory.com)

 

2024 싸이 흠뻑쇼 티켓 오픈 : 가격, 장소, 준비물까지 모두 알아보기

2024년 여름을 더욱 뜨겁게 달궈줄 '싸이 흠뻑쇼 썸머스웨그(SUMMERSWAG) 2024' 티켓 오픈 일정이 발표되었습니다. 매해 여름 수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아온 싸이의 흠뻑쇼가 이번에도 어김없이 관객들

bungbungissue.tistory.com

권은비, 워터밤 여신의 포즈로 시선 강탈! (tistory.com)

 

권은비, 워터밤 여신의 포즈로 시선 강탈!

2024년 6월 1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더현대서울에서 열린 한 음료수 브랜드의 포토 행사에 가수 권은비가 참석했습니다. 권은비는 독보적인 비주얼과 매력적인 포즈로 현장에 모인 많은 이들

bungbungissue.tistory.com

 

반응형